성남아트센터, '꿈의 학교'로 변신

경기도교육청‘꿈의 학교’공모사업 선정 … 영화, 뮤지컬 교실 진행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6/18 [16:53]

성남아트센터, '꿈의 학교'로 변신

경기도교육청‘꿈의 학교’공모사업 선정 … 영화, 뮤지컬 교실 진행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5/06/18 [16:53]

   
▲ 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에서 영화와 뮤지컬을 배우는 '꿈의 학교'가 열린다.
[분당신문] 성남문화재단이 경기도교육청이 진행한‘꿈의 학교’공모사업에 선정, 오는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꿈의 학교-소리질러!’를 진행한다.

‘꿈의 학교’는 학생들 스스로 기획, 운영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자신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학교 밖 학교로,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3천7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성남 소재 중학생들을 위한 영화 교실과 뮤지컬 교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영화교실은 영화기획부터 촬영, 편집, 시사회까지 영화제작의 모든 과정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협업을 통한 소통과 공감도 경험할 수 있다.

뮤지컬 교실에서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뮤지컬 시나리오 작업과 연기는 물론 분장, 소품제작, 홍보까지 학생들 스스로 공연의 주체가 되어 무대 현장을 체험하면서 자아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꿈의 학교’는 영화교실 20명, 뮤지컬교실 30명 등 총 50명의 중학생을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오는 7월 12일까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nmedia.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이 초과되면 면접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문의 : 성남미디어센터(031-724-8358)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