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성남시위, 이정미 대표 초청 강연회

"선거제도 개혁, 어렵지 않아요"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14:49]

정의당 성남시위, 이정미 대표 초청 강연회

"선거제도 개혁, 어렵지 않아요"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11/21 [14:49]

   
▲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초청해 ‘선거제도 개혁’에 대한 강연회를 개최한다.
[분당신문] 정의당 성남시위원회(위원장 조윤민)가 이정미(국회의원, 환경노동위원회) 대표를 초청해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11월 26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선거제도 개혁’에 대한 주제를 놓고 강연회를 개최한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위원장을 맡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지난 10월 24일, 특위 구성 결의안이 본회의를 통과한지 약 석 달 만에 첫 회의를 열고 선거제도 개혁에 관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다. ‘국회공론화 TF’와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자문위원을 위촉하는 등 선거제 개편을 위한 정개특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각 당의 이해관계에 따라 정치권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어 타협이 난망한 상황이다.

정의당은 ‘연동형비례대표제’를 당론으로 채택하고 전국적인 캠페인과 서명운동에 나선지 오래다. 특히 지난 10월 31일은 ‘선거법 개정 촉구 전국동시행동의 날’로 지정하고 전국 각지에서 피케팅, 정당연설회 등 전당적 홍보전을 진행하였으며 오는 12월 15일에는 국회 정문에서 ‘정치개혁 전국집중행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연회 사회를 맡은 이지은 부위원장은 “선거제도라고 하면 나와는 상관없는 일로 여기는 사람이 많다. 심지어 관심이 많은 분들도 ‘연동형’, ‘비례대표’처럼 일상에서 쓰지 않는 어휘를 이해하기가 어려운 것 또한 사실”이라며 강연회를 준비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또 “대표단이 전국을 돌며 국민을 설득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이정미 대표라면 쉽게 풀어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남시민께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했다.

이번 강연회는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