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지역청소년센터 ‘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청소년이 만드는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 퍼레이드 진행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06/21 [16:19]

수정지역청소년센터 ‘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청소년이 만드는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 퍼레이드 진행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9/06/21 [16:19]
   
▲ 야탑역 광장에서부터 시청 광장까지 ’청소년 평화ㆍ번영ㆍ통일 퍼레이드’를 펼쳤다.

[분당신문]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센터장 윤숙자)는 6월 16일 야탑역 광장에서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에 대한 가치를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평화, 번영, 통일을 주제로 ‘평화를 채우는 카페’, ‘평화명언제작소’, ‘딱지를 뒤집고, 미래를 바꾸자’, ‘평화 이행시’, ‘조선말 단어사전’, ‘이북OX퀴즈’, ‘피스! 페이스페인팅’, ‘통일캘리그라피’, ‘통일은 편지를 싣고’ 등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여 만든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청소년평화나비의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캠페인, 경기특성화고등학생권리연합회의 청소년 노동인권 알바상담,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꿈을 품은 공방 등 청소년기관 및 단체들이 함께했다.

   
▲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은 평화, 번영, 통일을 주제로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페스티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야탑역광장에서 성남시청까지 ‘청소년이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임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청소년 평화ㆍ번영ㆍ통일 퍼레이드’를 펼쳤다. 

청소년평화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은 “3년째 청소년평화페스티벌에 참여를 했는데 청소년들에게 직접 평화에 대해 생각한 것을 다른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여 뜻 깊은 경험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윤숙자 센터장은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평화에 대해 생각하고 끼를 풀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