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김완희 교수, 성남시의회 재정분석고문 위촉

성남시 예산편성 및 결산, 자치입법 위한 통계분석 등 자문 역할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5:36]

가천대 김완희 교수, 성남시의회 재정분석고문 위촉

성남시 예산편성 및 결산, 자치입법 위한 통계분석 등 자문 역할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1/14 [15:36]

▲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성남시의회 재정분석고문으로 가천대학교 김완희 교수를 위촉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월 8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성남시의회 재정분석고문으로 가천대학교 김완희 교수를 위촉했다.

 

성남시의회는 입법․법률․재정분석 등 각 분야별 전문가 6명을 고문으로 두고 있으며, 이들의 자문을 통해 시민이 계속 만족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김완희 재정분석고문은 성남시의 예산편성 및 결산, 세무ㆍ심의에 관한 사항, 자치입법을 위한 재정ㆍ경제ㆍ통계분석에 관한 사항을 성남시의회에 자문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날 새로 위촉된 김완희 재정분석고문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위원,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평가위원,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실 평가관리관 등 해당 분야에서 오랜 기간 실력과 명성을 떨쳐왔으며, 현재는 가천대학교 경영회계학부 교수,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추진단 정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위촉장 수여 후 박문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정․경제 분야에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분을 고문으로 위촉하여 앞으로 의회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을 위한 적극적 의견 검토 및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가천대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