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종합사회복지관, 설맞아 '지역주민 윷놀이 한마당' 진행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11:23]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설맞아 '지역주민 윷놀이 한마당' 진행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1/22 [11:23]

 

[분당신문]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지난 17일 청솔마을 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카길애그리퓨리나와 함께하는 설맞이 지역주민 윷놀이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카길애그리퓨리나(동물영양전문업체)의 후원물품지원으로 준비됐으며, 명절을 앞두고 이웃과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으며 1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윷놀이 대회를 시작으로 미니바자회, 먹거리코너 등을 운영됐으며,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행사가 마련됐다. 윷놀이는 지역 내 남녀노소 상관없이 3명이 1팀을 이루어 신청을 통해 토너먼트 및 리그형태로 이뤄졌다. 1등부터 3등까지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선물세트가 전달됐고, 윷놀이 대회와 동시에 관내 2층과 3층에서는 의류, 신발,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떡볶이와 오뎅탕, 파전 등 다양한 먹거리 코너가 운영됐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김재일 관장은 “카길애그리퓨리나와 함께하는 설맞이 지역주민 윷놀이 한마당을 통해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되새기고 이웃 간에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으며 소통을 통해 함께하는 청솔마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