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수돗물시민대상, 윤철종 부산상수도사업본부 환경연구사 ‘수상’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0:12]

제5회 수돗물시민대상, 윤철종 부산상수도사업본부 환경연구사 ‘수상’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2/10 [10:12]

- 최우수상에는 인천 ‘너나들이 검단맘’ 카페지기 이수진 대표, 고춘주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부지사 관리부차장 수상

 

▲제5회 수돗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분당신문]  올해의 수돗물시민대상(환경부 장관상)은 부산상수도사업본부의 윤철종 환경연구사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에서는 환경부, 서울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등의 후원으로 마련한 제5회 수돗물시민대상 시상식을 오는 2월 12일 오후 3시 서울역KTX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는 공공재인 수돗물의 가치를 알리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위해 노력하고 헌신하는 상수도 종사자를 선정하고, 지나치게 불신되고 있는 수돗물을 바른 정보에 근거하여 이미지 고취에 이바지한 시민의 모범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수돗물시민대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윤철종(부산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환경연구사는 수돗물 원수와 관련한 이슈가 늘 첨예하게 존재하는 지역에서 다른 무엇보다 더 좋은 수질을 만들기 위해 16년간 다양한 방식의 수질 연구는 물론 홍보에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의 경우 시민부문에는 지난해 가장 뜨거웠던 수돗물 이슈인 ‘인천적수사태’를 깨어있는 시민으로서 지역의 주부들과 함께 문제를 재기하고 해결하고자 애쓴 ‘너나들이 검단맘’ 카페지기 이수진 대표가 수상했다. 종사자부문에는 고춘주(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부지사 관리부) 차장이 수상한다.

 

우수상에는 김대기(강릉시청 수도과) 정수관리담당, 오주익(한국수자원공사) 부장, 특별상에는 이상국(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부장, 조경연(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시설관리사업소) 기공장 등이 수상했다.

 

수도수물시민네트워크는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수돗물을 위해 노력한 시민과 언제나 한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한 상수도 종사자들이 제5회 수돗물시민대상 주인공에 올랐다”고 말했다.

 

수돗물시민네트워크는(대표 염형철) 환경운동연합, 녹색미래, 녹색소비자연대,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소비자여성소비자연합 등 시민단체 및 서울시,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등 4개 정부기관 총 74개 단체가 참여한 민관 거버넌스 단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