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코로나 19 집콕! 안전키드' 무상 대여

비타민, 간식, 마스크, 코로나 예방수칙, 낱말 맞추기 게임 등 담겨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2/28 [15:03]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코로나 19 집콕! 안전키드' 무상 대여

비타민, 간식, 마스크, 코로나 예방수칙, 낱말 맞추기 게임 등 담겨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2/28 [15:03]

▲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19 집콕! 안전키트’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분당신문] 코로나(COVID)19 심각단계로 인하여 청소년들은 학교 개학일 연기 등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있을 뿐 아니라, 부모의 돌봄 마저 어렵고 하루 종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은 영양 불균형 등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이런 상황을 판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노승림)에서는 SNS, 홈페이지, SMS 등을 활용하여 문화의집 입구를 간식수령부스(비대면식)를 설치 비타민, 간식, 마스크, 코로나 예방수칙, 낱말 맞추기 게임 등이 담긴 ‘코로나19 집콕! 안전키트’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집콕! 안전키트’는 무료한 시간을 집에서 유용하게 보낼 수 있도록 소독을 강화한 보드게임 8종, 도서대여 등 다양한 여가놀이 기구를 비대면으로 무상 대여한다. 또한 양지동문화의집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의 안전을 최대한 도모하기 위하여 건물 내 방역 및 엘리베이터 소독(1일 3회 이상)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노승림 센터장은 "지역사회의 코로나 19바이러스 확산 방지 독려와 더불어 청소년들이 안전한 지역을 만들고 방치되는 청소년들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