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이 우선, 전국연합학력평가도 등교개학 이후로 연기”

이재정 교육감, 11일 교육부 고3 등교개학 연기 발표에 대한 견해 밝혀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5/12 [06:53]

“안전이 우선, 전국연합학력평가도 등교개학 이후로 연기”

이재정 교육감, 11일 교육부 고3 등교개학 연기 발표에 대한 견해 밝혀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5/12 [06:53]

▲ 경기도교육청은 등교수업 일정 변경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  

 

[분당신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1일 교육부의 고3 등교개학 연기 발표에 견해를 밝히면서 전국연합학력평가도 등교 개학이후로 연기한다고 전했다.

 

이 교육감은 “교육가족들이 함께 기다려 온 등교 개학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또다시 1주일 연기가 결정되어 고3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아쉬움이 크겠지만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학생 건강과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한 형식으로 진행해 수험생들의 시험 적응도를 높이고 자기평가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전국연합학력평가 일정은 다음 등교 개학일에 맞춰 연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이번 주에 스승의 날이 있는데 원격수업을 진행하면서 등교개학 준비까지 진행하시느라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교육가족을 대표해 고마움을 전한다”면서,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이메일, SNS 등 다양한 소통 방법을 활용해 마음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부와 질병관리본부가 깊이 논의하고 고민해서 내린 결정에 따라 연기된 등교개학을 위해 준비한 학교 방역 물품과 환경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세심히 살펴 보완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