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하이힐링원 포레스트 캠프’ 떠나요!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5/15 [09:24]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하이힐링원 포레스트 캠프’ 떠나요!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5/15 [09:24]

▲ 하이힐링원을 찾아 산림교육전문가로부터 산림의 다양한 기능 및 가치에 대해 체계적으로 체험한다.  

[분당신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강원랜드와 산림힐링재단(이사장 고광필)에서 주관하는 ‘하이힐링원 포레스트 캠프’를 운영한다.

 

‘하이힐링원 포레스트 캠프’는 강원도 영월군 소재 하이힐링원을 찾아 산림교육전문가로부터 산림의 다양한 기능 및 가치에 대해 체계적으로 체험하며, 산림치유지도사의 숲을 활용한 다양한 치유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 캠프에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40명이 참가하며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참석할 예정이다. 캠프 참여에 소요되는 프로그램비, 숙박비, 식사비, 차량 임차비 등은 강원랜드와 산림힐링재단이 후원하며,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 프로그램, 숲체험 등 힐링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은“포레스트 캠프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코로나 19로 피폐해진 감성을 치유하고 행위중독 예방·치유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의식 변화와 건강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전국 방과후아카데미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향후에는‘미래를 준비하고 지역에 환원하는 청소년’을 슬로건으로 정하여 코딩 교육, 나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