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만 있는 우리 아이 ... 재미있는 동화 36편 보고 인성 쑥쑥!

인성교육 관심 있는 부모, 교사, 영유아 등 누구나 시청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6/29 [08:22]

집에만 있는 우리 아이 ... 재미있는 동화 36편 보고 인성 쑥쑥!

인성교육 관심 있는 부모, 교사, 영유아 등 누구나 시청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6/29 [08:22]

- 경기도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 지식(GSEEK) 유아인성 교육동화 과정 개설
- 3~5세 연령별로 각 3개 과정 운영, 12편씩 창작 동화 36편 담아

 

▲ 누리놀이인성동화 5세 과정 썸네일.    

[분당신문]  경기도가 오는 7월부터 도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인 ‘경기도 지식(www.gseek.kr)에 영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창작 교육동화를 선보인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서비스의 하나로 마련됐다.

 

‘바른 인성을 위한 유아인성 교육동화’라는 과정명으로 소개되는 창작 교육동화는 각각 3세와 4세, 5세 등 3개 과정에 각 12편씩 총 36편으로 구성됐다.

 

이번 콘텐츠는 누리과정(만3세~5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의 연령별 발달사항을 고려해 제작된 것으로 교육대상 아동이 이해하기 쉽도록 적합한 소재를 선정해 각 연령별 눈높이에 맞게 제작됐다.

 

만 3세 아동 대상 콘텐츠는 동물의 생활을 소재로, 만 4세 아동 대상 콘텐츠는 할머니나 가족, 친구 등 생활주제 속 소재를, 만 5세 아동 과정은 태양, 연리지 나무 등 생활과학과 미래과학에 관한 소재로 콘텐츠를 꾸몄다.

 

이번 과정은 보육교직원,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가정보육중인 학부모나 영유아 등 영유아 인성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각각의 콘텐츠에는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 8대 덕목에 대한 확장 교육활동 자료도 제공되며 교육종료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도 인성교육 콘텐츠를 즐겁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어 양질의 교육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인성교육이 중요시되고 있는 만큼 어린이집이나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쉽게 인성교육을 할 수 있는 온라인 배움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