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 4선 윤창근 의원 선출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의회, 공부하고 정책하는 의회, 대안 중심의회로 거듭나겠다"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07:56]

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 4선 윤창근 의원 선출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의회, 공부하고 정책하는 의회, 대안 중심의회로 거듭나겠다"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7/01 [07:56]

 

▲ 제8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윤창근 의원이 당선됐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윤창근(61) 의원이 선출됐다.

 

6월 30일 열린 제25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전체의원 35명 중 34명이 투표에 참여해 윤창근 의원 28표, 박영애 의원 1표, 기권 5표로 윤 의원이 후반기 의회를 이끌게 됐다. 

 

윤창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2‧3동‧단대동)은 2006년부터 의정활동을 펼쳐온 4선 의원으로 제6대 전반기 행정기획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제8대 전반기에는 경제환경위원회 위원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발히 활동했다.

 

윤창근 의원은 당선소감을 통해 “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를 이끌어가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의회, 공부하고 정책하는 의회, 대안 중심 의회, 일하는 성남시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특히, 여야 의원들이 상생하고 협치하여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는 일 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의장 선출과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구성은 7월 1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 성남시의회 제255회 임시회에서 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제8대 후반기 성남시의회를 이끌 의장에 당선됐다. 소감을 말해달라. 

 

무엇보다도 먼저 95만 성남시민께 감사드립니다. 신흥2,3동 단대동 지역 주민과 시민여러분께서 네 번이나 시의회에 보내 주시고 시민을 대변해서 열심히 일하게 해주신 덕분에 성남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민의 대변 기관인 시의회를 대표하는 막중한 책임을 생각하면 어깨가 몹시 무겁습니다. 

 

제8대 후반기 시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정 방침을 말한다면 .

 

무거운 책임감으로 시민과 소통·공감 하는 의회, 공부하고 정책하는 의회, 대안 중심의회, 일하는 성남시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있는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여야 모든 의원들이 힘을 모아 오로지 성남시민만을 보고 달려가겠습니다. 대화와 타협으로 상생하고 협치하는 의회는 시민들이 바라는 것입니다. 오직 시민만을 보고 일 잘하는 의회로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