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예고 2021학년도 신입생 입시 설명회 개최…11월 5~10일 원서 접수

다각적인 온라인 입시 홍보와 안내 방안 마련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6 [16:47]

안양예고 2021학년도 신입생 입시 설명회 개최…11월 5~10일 원서 접수

다각적인 온라인 입시 홍보와 안내 방안 마련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07/06 [16:47]

▲ 안양예고 2021학년도 신입생 입시 설명회를 연암홀에서 개최했다.   

 

[분당신문] 안양예술고등학교(교장 황영남)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 속에서도 6월초부터 시작된 2021학년도 신입생 입시 설명회 문의 전화가 쇄도함에 따라, 입시설명회를 4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본교 연암홀, 경옥관, 세미나실 등에서 5개 전공과별로 분산 개최했다.  
 
안양예고 2021학년도 신입생 입시설명회는 중3학생들과 학부모, 학교 및 학원 관계자 등 전국 각지에서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학교는 홈페이지와 수도권 소재 중학교를 대상으로 공문발송 정도로 홍보 방법을 제한했고, 사전 대외에 안내 등을 최대한 자제한 상태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하는 가운데 개최했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참석할 수 없는 예비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추후 Q&A 등 기본적 정보제공을 위해 참석자 대상으로 ‘왜 안양예고 입학에 관심을 갖는지’에 대해 직접 면대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참석자들 중 지역을 고려해 일부 대상으로 직접 모니터링 한 결과, 안양예고 입학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안양예술고등학교’라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인지도 때문이라고 대답한 경우가 많았다. 또한, ‘수많은 스타와 예술계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리더들을 많이 길러낸 만큼,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잘 이끌어 준다’라는 것도 선택의 이유로 꼽았다.

 

이밖에도 교사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는 소문을 듣고 오거나. 학교 분위기가 밝다는 언론 보도내용을 보고, 학원가에서도 안양예고 교사들의 학생지도에 대한 전문성을 인지하고 있고, 특히 1:1 맞춤형으로 아이의 대입 진학을 책임지고 이끌어 준다는 평가를 하기도 했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연암홀, 경옥관, 세미나실 등에서 5개 전공과별로 분산 개최했다. 

 

또한, 예고인데도 학교규칙이 엄격하고, 특히 교육의 기본과 인성을 강조하는 학교 커리큐럼이 마음에 들어서, 학생활동 소식들이 SNS 상에서도 많이 나오고, 주변의 친구들로부터 안양예고 선배들이 후배들을 잘 대해준다는 이유 등 다양한 관심을 가지고 안양예고를 지원하겠다는 반응이었다.  

 

이날 입시설명회를 주관한 이원기 교무기획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미처 참석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신입생 입시 안내 다이렉트 전화 서비스 등 다각적인 온라인 입시 홍보와 안내 방안을 9월중으로 세부적으로 마련해,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양예고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11월 5일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 이며, 입학원서 접수는 인터넷 또는 등기우편, 방문 접수한다. 실기고사는 11월 12일과 13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11월 18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 예비소집은 11월 28일 오후 2시 연암홀에서 입학절차에 대한 안내와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