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인지지원 학습교재 ‘뇌사랑학습지’ 제작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8:29]

분당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인지지원 학습교재 ‘뇌사랑학습지’ 제작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0/09/10 [18:29]

▲ 분당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제작한 인지지원 학습교재 '뇌사랑학습지는' 9월부터는 치매안심센터 대상자들에게 활용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인지지원 학습교재 ‘뇌사랑학습지’를 제작했다. 

 

뇌사랑학습지는 치매안심센터의 작업치료사와 간호사가 지난 5월 기초자료 수집을 시작으로 학습지 구성, 난이도에 따른 분류, 디자인 편집 등의 과정을 거쳐 8월 학습지 편집 작업을 완료했고, 9월부터는 치매안심센터 대상자들에게 활용하고 있다.

 

뇌사랑학습지는 지남력·주의집중력·문제해결능력·실행기능 등 뇌의 전 영역에 걸친 내용을 다뤘다.

 

또한 기존의 인지학습용 교재와는 달리 난이도별 12단계로 개발돼 정상 노인부터 경도 치매환자까지 두루 적용이 가능하고, 분당구의 다양한 지역 정보를 담고 있어 인지훈련과 함께 실생활 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분당구보건소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분당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인지지원 프로그램의 체계와 기틀을 마련하고 대상자의 인지수준에 적합한 학습교재를 사용함으로써 치매환자의 비약물적 치료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분당구민의 치매 예방과 치료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치매,치매안심센터,분당구보건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