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 1만여 명 시청했다!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9/26 [19:33]

'성남시 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 1만여 명 시청했다!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9/26 [19:33]

-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이효종의 과학진로특강 등 다채로운 활동 마련

 

[분당신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지난 26일 온라인 라이브로 운영한 ‘제11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부제: 로그인하는 순간 과학이 보인다)’를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약 1만여 명의 시청자들과 함께 진행했다.

  

온라인창의과학축제는 게임 속에 숨은 과학 이야기 특강, LOL(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대회, 유튜브 ‘과학쿠키’ 채널 운영자 과학크리에이터 이효종의 과학진로특강과 청소년들의 만남, 일상 속 쉬운 과학실험과 원리 등 다채로운 활동을 마련했다. 

 

▲ ‘제11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는 2시간 동안 약 1만여 명의 시청자들과 함께 진행했다. 

 

특히, 과학크리에이터 이효종과 라이브로 진행된 과학진로특강과 과학동아리 인터뷰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성남시 중ㆍ고교 29개 과학동아리의 온라인 과학체험부스는 총 2천242명의 참여를 이끌기도 했다. 

  

온라인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 최경임(풍생고 2년)양은 “비대면으로 부스를 운영해 본 게 처음이라 색다른 경험이었고, 온라인으로 참여함에도 한 명도 빠지지 않은 동아리 친구들을 보며 과학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열정을 확인할 수 있어 뿌듯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제11회 성남시청소년 온라인창의과학축제’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효종,과학진로,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