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 위촉…위원장 3선의 박영애 의원 선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0/21 [16:37]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 위촉…위원장 3선의 박영애 의원 선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10/21 [16:37]

▲ 성남시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새롭게 꾸릴 의원연구단체 운영에 대한 심의위원회 위원을 구성했다.

 

심의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며, 위원 중 시의원은 제8대 의회 임기까지만 활동이 가능하다.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는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등록취소에 관한 사항, 연구주제의 조정과 연구활동(연구용역)계획의 승인에 대한 사항, 연구활동비 및 연구용역비의 조정에 관한 사항, 연구활동 결과보고서의 승인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 박영애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새롭게 위촉된 심의위원은 총 9명으로 성남시의회 운영위원회 박영애, 정윤, 안광림, 정봉규, 최미경 의원 등 5명과 외부 전문가로 김창균 전 단국대 교수, 박종성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기도대의원협의회장, 김기훈 가천대학교 교수, 박채운 도시재생전문가 등 4명이다. 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는 현재 의회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3선의 박영애(국민의힘) 의원을 선출했다.

 

21일 있었던 위촉식에서 윤창근 의장은 “의원연구단체 활동이 보다 알차고 활기차게 이루어져 정책 중심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시기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영애 의원은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가 시정발전과 시의회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일익을 다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심의위원회,연구단체,성남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