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포스코ICT 후원 제2회 장애인식개선 YouTube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1/02 [11:22]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포스코ICT 후원 제2회 장애인식개선 YouTube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11/02 [11:22]

[분당신문]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10월 29일 포스코ICT(대표 손건재) 판교사옥 B1층 유토피아홀에서 제2회 장애인식개선 YouTube 콘텐츠 공모전 최종심사 및 시상식을 포스코ICT 임직원, 입상자, 성남장복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장애인식개선 YouTube 콘텐츠 공모전은 2019년부터 성남장복이 포스코ICT의 후원을 받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장애인 뿐 아니라 청소년부를 신설하여 공모전의 규모를 확대한 바 있다.

 

따라서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11주간) 작품을 접수했으며, 그 결과,  장애에 대한 편견을 이해로 바꾸는 130여 작품이 접수했다.

 

▲ 제2회 장애인식개선 YouTube 콘텐츠 공모전 최종심사 및 시상식을 포스코ICT 임직원, 입상자, 성남장복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두 번의 사전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에 오른 성인부와 청소년부 각각 5작품을 현장에서 상영하고 포스코ICT임직원 150명의 실시간 모바일투표와 외부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합산한 최종 우수 작품을 선발했다.

 

특히, 시상은 총 상금 1천600만원 규모였으나, 출품작들의 훌륭한 작품성에 감동한 포스코ICT 임직원의 뜻에 따라 시상식 당일 2천만원 상당의 규모로 확대하기도 했다.

 

성남장복과 포스코ICT는 매년 공모전 뿐 아니라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장애인들을 위한 양성교육을 지원하고, 스튜디오 대관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유튜버들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무료로 대관해 주는 등 장애인 유튜버 성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성남장복은 2021년에도 포스코ICT 후원을 받아 장애인 유튜버 양성과 공모전 사업을 보다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각 공모부서의 입상 작품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스코,장애인,크리에이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