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형 성남시립박물관 프로그램 기획 참여자 '시민워킹그룹' 모집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3:33]

시민참여형 성남시립박물관 프로그램 기획 참여자 '시민워킹그룹' 모집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0/12/01 [13:33]

▲ 성남시는 박물관 시민이 짓다 step2 시민워킹그룹 활동가를 모집한다.

 

[분당신문] 성남시는 시민참여형 박물관 건립을 위한 ‘성남 박물관 시민이 짓다’ 시민공론장에 이어 박물관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시민워킹 그룹’을 모집한다. 

 

시민워킹그룹은 수정구 신흥동 제1공단 근린공원 조성 부지 내 건립될 성남시립박물관 교육동 컬쳐플랫폼(가칭)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4일까지 40명을 모집한다. 

 

컬쳐플랫폼은 2022년 3월 공원조성사업자로부터 무상귀속 예정이며 2025년 성남시립박물관 건립전까지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한 전시 및 교육 등 다양한 박물관실험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성남시는 이번 시민워킹그룹 모집과 활동방향 설계를 위해 성남의 지역사, 박물관 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특수교육, 문화기획 등 총 8분야의 전문가그룹 인터뷰를 사전 진행했다. 

 

전문가그룹 인터뷰를 통해 성남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야외, 비대면, 프로그램의 공간적 조건 등을 의제로 해 시민워킹그룹의 활동분과를 구성했다. 

 

시민워킹그룹은 올해 12월 9일부터 내년 2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차례 진행되는 소규모 온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한다.  

 

시민워킹그룹이 기획한 프로그램은 개발과 시범운영을 거쳐 박물관 교육동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성남시는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이번 시민워킹그룹을 통해 지난 시민공론장의 의견을 더 구체화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해당 페이지(http://bit.ly/성남시립박물관시민워킹그룹)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