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체험 수기집’, 원격수업 경험ㆍ교육공동체 성장 이야기 담아

동영상은 ‘경기교사온TV’ 유튜브 채널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12/13 [09:13]

‘원격수업 체험 수기집’, 원격수업 경험ㆍ교육공동체 성장 이야기 담아

동영상은 ‘경기교사온TV’ 유튜브 채널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12/13 [09:13]

- 교장 1편, 교감 2편, 교사 28편, 학생 38편, 학부모 16편 등 총 85편 수록

- 2021년 1월, ‘경기교사온TV’ 통해 원격수업 체험수기 나눔 실시간 방송 예정
 

▲ 수기집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원, 학생, 학부모의 원격수업 경험과 성장 이야기를 수필, 시, 그림, 동영상 등으로 구성해 담았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원격수업의 방향성 모색을 위한 원격수업 체험 수기집을 제작해 각 학교에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원격수업 수기를 공모했다. 그 결과 출품작 140편이 접수됐으며 그 가운데 85편을 선정해 이번 수기집을 제작했다.

 

수기집에는 학생 38편, 학부모 16편, 교장 1편, 교감 2편, 교사 28편의 수기가 수록돼 있다.

 

‘원격수업으로 만난 미래교육 이야기’를 부제로 한 수기집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원, 학생, 학부모의 원격수업 경험과 성장 이야기를 수필, 시, 그림, 동영상 등으로 구성해 담았다.

 

동영상을 제외한 수기집은 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학교교육과정과를 검색하면 누구나 볼 수 있다. 또 교직원의 경우 도교육청 교수학습포털/고등학교(교과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수기 2편은 유튜브‘경기교사온TV_중등’에 접속해 동영상 영역을 누르면 시청할 수 있다. 또 내년 1월 중 ‘경기교사온TV_중등’을 통해 원격수업 체험수기 나눔 실시간 방송을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백경녀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체험수기집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원하는 원격수업 방향을 함께 고민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학생·학부모·교사가 미래 교육을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학부모,학생,교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