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 뿌리고 에이프라이어에 익히면 '끝', 연두 두부구이

봄을 맞아 가볍게 채식을 시작하기 좋은 레시피 대방출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1/03/16 [10:09]

연두 뿌리고 에이프라이어에 익히면 '끝', 연두 두부구이

봄을 맞아 가볍게 채식을 시작하기 좋은 레시피 대방출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1/03/16 [10:09]

- 평범한 두부와 청경채로 놀라운 맛을 선사하는 ‘연두 두부구이’와  ‘청경채 볶음밥’

- 봄나물의 화려한 변신이 반가운 ‘냉이 오일 파스타’까지

 

▲ 연두를 뿌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되는 ‘연두 두부구이'

 

[분당신문] 샘표가 봄에 가볍게 채식을 시작할 수 있는 연두 채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건강과 환경을 위해 육식을 줄이고 채식을 즐겨보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SNS에는 맛있는 식 레시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두부에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를 뿌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되는 ‘연두 두부구이’가 트위터 인기 레시피로 회자하며 채식을 맛있게 즐기는 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비건 인구는 150만명으로 2008년보다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철저한 비건은 아니더라도 하루 한 끼 혹은 일주일에 하루는 가볍게 채식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이처럼 ‘그린 라이프’를 지향하는 ‘그린 피플’을 위해 소비자가 인정한 활용 만점 채식 레시피를 간추려 소개했다. 평범한 두부와 청경채로 놀라운 맛을 선사하는 ‘연두 두부구이’와 ‘청경채 볶음밥’, 봄나물의 화려한 변신이 반가운 ‘냉이 오일 파스타’까지 봄을 맞아 가볍게 채식을 시작하기 좋은 레시피들이다.

 

■ 한 번 먹으면 못 잊어 연두 두부구이

 

재료 : 두부 한 모, 요리에센스 연두 2스푼, 올리브유 1스푼, 후추, 바질
1.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두부에 격자 모양으로 깊숙이 칼집을 낸다.
2. 두부 위에 올리브유, 연두, 바질과 후추를 뿌린다.
3. 에어프라이어에 200℃로 20분간 굽는다.

 

청경채만으로 일품요리 완성 연두 청경채 볶음밥

 

재료 : 밥 1공기, 청경채 3포기, 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포도씨유 2스푼
1. 청경채를 잘게 썬다.
2. 달궈진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수분이 다 날릴 때까지 청경채를 볶는다.
3. 팬에 밥을 넣고 같이 볶다가 연두로 간한다.
 

봄나물이 이렇게 맛있을 줄 누가 알리오 연두 냉이 오일 파스타

 

재료 : 냉이 45g, 파스타면 70g, 마늘 2쪽, 다진 마늘 1/2스푼, 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포도씨유 3스푼, 소금
1.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고 팔팔 끓으면 파스타면을 넣어 7분간 삶는다.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냉이는 한입 크기로 손질한다.
3.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 마늘을 넣고 익히다가 다진 마늘과 냉이를 넣고 익힌다.
4. 팬에 삶은 파스타면과 면수, 연두를 넣고 센 불에 짧게 볶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