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캐릭터 ‘타이니탄’ 피규어… 칫솔ㆍ휴대폰 케이스ㆍ마스크 등 해외 진출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3/28 [12:09]

방탄소년단(BTS) 캐릭터 ‘타이니탄’ 피규어… 칫솔ㆍ휴대폰 케이스ㆍ마스크 등 해외 진출

강성민 기자 | 입력 : 2021/03/28 [12:09]

[분당신문] 방탄소년단(BTS) 캐릭터 ‘타이니탄’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을 포함해 14개 국가 및 지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상상과상상은 2019년 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정식 지식 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국내 기업이다. 타이니탄을 활용한 피규어 칫솔, 피규어 핸드폰케이스 등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방탄소년단(BTS) 캐릭터 ‘타이니탄’이 해외로 진출한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교보 핫트랙스·아트박스 등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으며, 온라인에서는 타이니탄만을 위해 제작한 전용 쇼핑몰(상상과상상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해외 진출은 일본 패밀리마트, 로손 등 오프라인 매장에 새로 론칭한 패션 마스크 출시를 골자로 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온라인 선두 업체 ‘쇼피’와 전략적 론칭을 논의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패션 마스크의 이름은 ‘타이니탄 패션 마스크(TinyTAN FASHION MASK)’로, 총 81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수요를 맞추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자체 제작 원단인 excella(A) 원단으로 직조해 품질 수준도 우수하다.

 

▲ 타이니탄을 활용한 피규어 칫솔, 피규어 핸드폰케이스 등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항균 유해 물질 및 항균 지속성 테스트에서 50회 넘게 세탁해도 기능이 99.9%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아동용 기준 납·프탈레이트 검출검사(CPSIA)에서도 안전성을 보증하는 인증서를 획득해 안전성 검증도 마친 프리미엄 제품이다.

 

타이니탄 패션 마스크는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모든 연령층이 선호하는 피팅감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프린팅 기술이 캐릭터에 생동감을 더해 소비자 만족감을 높여주며, 손세탁을 해도 모양 변형 없이 다시 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 타이니탄 패션 마스크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상상과상상 마케팅 담당 양영두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패션 마스크를 비롯해 피규어 칫솔, 스마트폰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등 모든 제품을 총망라해 적극적인 해외 영업을 펼칠 계획”이라며 “우수한 디자인과 피규어를 활용한 3D 제품으로 생동감과 입체감이 잘 표현돼 해외에서도 국내 시장과 같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상과상상은 이외에도 △일회용 밴드 △스팟 밴드 △쿨케어 밴드 △열 냉각 시트 △핫팩 등 의약외품 제품을 새로 개발해 꾸준히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