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우 분당소방서장, 정용한 성남소방서장 '고고챌린지' 동참

탈(脫)플라스틱,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동참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5/09 [10:35]

이경우 분당소방서장, 정용한 성남소방서장 '고고챌린지' 동참

탈(脫)플라스틱,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동참

강성민 기자 | 입력 : 2021/05/09 [10:35]

▲ 정용한 성남소방서장과 이경우 분당소방서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분당신문] 정용한 성남소방서장과 이경우 분당소방서장이 각각 7일과 10일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1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재하고 후속 주자 3명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지구환경 지키고!’라는 문구의 푯말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한 정요안 성남소방서장은 “많은 사람들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사용한 플라스틱은 재활용 할 수 있도록 분리 배출하는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하길 바란다”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김기영 성남시 수정구청장, 김은미 성남시 수정구보건소장, 서재민 성남시 수정청소년수련관장을 지목했다.

 

또한, 이경우 서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음 참가자로 ▲장용창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장 ▲장길엽 분당세무서장 ▲장동석 분당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지목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