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ESG 경영 등 '탄소중립 2050' 약속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08/31 [09:50]

성남시청소년재단, ESG 경영 등 '탄소중립 2050' 약속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1/08/31 [09:50]

- 청소년과 청년의 기후위기 인식에 대한 온라인패널조사… 9월 15일 온라인 포럼 개최

 

[분당신문]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양호)는 27일 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을 만나 성남시SDGs과제실천과 탄소중립 2050 노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SDGs의 17개 실천과제 달성 ▲기후위기, 온실가스, 탈탄소 등 다양한 환경이슈에 대한 대안 모색 및 의식조사, 홍보, 캠페인 등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친환경․사회적 책임경영(ESG경영) 등을 위한 상호협력과 지원에 대해 담았다.

 

▲ 양호 상임회장과 진미석 대표이사가 성남시SDGs과제실천과 2050탄소중립 노력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호 상임회장은 “SDGs의 슬로건인 ‘Leave No One Behind(단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처럼 청소년과 청년이 모두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이 살아 갈 환경에 대해서 재단이 보다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성을 갖고 이에 대한 다양한 사업 및 실천적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과 청년의 기후위기 인식에 대한 온라인패널조사를 실시했고,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조사결과 발표 및 성남 청년, 전문가와 함께 이에 대한 문제인식 및 해결책 모색을 위한 포럼을 오는 9월 15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탄소중립,업무협약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