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그래비톤2과 높은 정합성 입증했다"

티베로, ARM 서버 기반 AWS 그래비톤2 우수 평가 획득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06:55]

"AWS 그래비톤2과 높은 정합성 입증했다"

티베로, ARM 서버 기반 AWS 그래비톤2 우수 평가 획득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05/04 [06:55]

- AWS 그래비톤2에서 x86 서버 기반 인스턴트 대비 106%의 성능 향상 입증

- AWS 그래비톤2와의 정합성을 필두로 대형 고객사에 적극 적용 예정

 

▲ DBMS '티베로(Tibero)'가 AWS의 ARM 서버 기반 프로세서 'AWS 그래비톤2(AWS Graviton2)' 인스턴스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분당신문] 티베로가 AWS 그래비톤2와의 높은 시너지를 입증하며 클라우드 DBMS로서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DBMS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부회장 장영환)는 자사 DBMS '티베로(Tibero)'가 AWS의 ARM 서버 기반 프로세서 'AWS 그래비톤2(AWS Graviton2)' 인스턴스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평가는 티베로와 AWS 그래비톤2의 정합성 및 비용 절감성을 살피는 평가다. 티베로는 AWS 그래비톤2에서 기존 x86 서버 기반 인스턴트 대비 106%의 성능 향상을 보였다. 비용은 x86의 67% 수준을 기록해 x86 인스턴트와 비교했을 때 성능과 비용 모두 우세한 것으로 나타나며 AWS 그래비톤2에서의 높은 성능을 입증했다.

 

티베로는 성능 평가를 통해 클라우드 DBMS로서 객관성이 담보된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 티맥스티베로는 AWS 그래비톤2와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제조 대기업을 필두로 한 대형 고객사에 티베로를 적극 적용시키며 클라우드 DBMS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AWS 그래비톤2는 AWS 맞춤형 프로세서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서버, 고성능 컴퓨팅, 머신러닝 등 클라우드 환경 내의 다양한 워크로드가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마존 리눅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우분투 등 다양한 리눅스 OS에서 지원되며 기존 대비 40% 향상된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해 많은 글로벌 기업의 선택을 받고 있다.

 

AWS 그래비톤2의 기반이 되는 ARM 서버는 최근 모바일 환경을 넘어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전력 및 탄소 배출 감소가 저탄소 시대의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며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가진 ARM 서버가 전력 소모가 큰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부각되었기 때문이다.

 

티맥스티베로는 위와 같은 사회적 시류 및 글로벌 클라우드 서버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AWS와의 협업을 시행했다. OLTP(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시스템의 처리 성능 측정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국제 표준 평가 모델 'TPC-C(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로직을 기반으로 OLTP 환경의 DBMS 트랜잭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론)' 방식을 택해 객관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영환 티맥스티베로 부회장은 "글로벌 DBMS의 경우 자사 클라우드 중심 정책으로 인해 타사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지원에 한계가 있는 경우가 많다"라며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수용하고 새로운 인프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티베로의 비즈니스 전략을 필두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상승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능평가,프로세서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