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브랜드 최초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 랩 ‘N Vision 74’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7/17 [17:40]

N브랜드 최초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 랩 ‘N Vision 74’

강성민 기자 | 입력 : 2022/07/17 [17:40]

"N Vision 74는 열정 가득한 상상과 대담한 용기로 만들어졌다. 누군가는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꿈을 실현시키는 것이 바로 고성능 N브랜드의 역할이다. 최신식 신기술과 상징적 디자인이 만나, N Vision 74는 앞으로도 계속 달린다." 

 

▲ N Vision 74는 N브랜드 최초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 랩으로, 전동화 시대를 넘어 더 먼 미래에도 운전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발됐다.

 

[분당신문]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브랜드가 전동화 시대를 겨냥한 고성능 콘셉트카 'RN22e’와 ' ‘N Vision 74' 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롤링 랩 ‘RN22e’는 N브랜드의 첫 번째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 고성능 차량으로 선행기술을 시험하고 검증해 가까운 미래에 나올 전동화 N양산차량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 N Vision 74는 지속가능한 고성능 차량 및 모터스포츠의 미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 시각적으로 N Vision 74는 1974년 현대차의 콘셉트카였던 ‘포니쿠페’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이 눈에 띈다.

 

또 하나의 롤링 랩 ‘N Vision 74’는 N브랜드 론칭 시 공개했던 수소 고성능 콘셉트를 실체화하고, 포니쿠페 콘셉트 정신을 계승한 수소 하이브리드 고성능 차량으로 중장기적 미래의 고성능 차량에 대한 N브랜드의 도전을 보여준다.

 

N Vision 74는 N브랜드 최초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 랩으로, 전동화 시대를 넘어 더 먼 미래에도 운전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발됐다. N Vision 74는 운전의 재미를 향한 열정과 상상들이 움직이는 현실로 만들어진 동시에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꿈을 이룬 차량이다.(N Vision 74 네이밍: N brand / Vision / 74’)

 

현대차는 2015년 N브랜드를 론칭할 당시 수소 고성능 콘셉트의 ‘현대 N 2025 비전 그란투리스모’를 공개하면서 N브랜드의 지속가능한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었다. 이후, 7년의 개발 과정을 통해 공개한 N Vision 74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킴과 더불어 꿈을 실현하려는 N브랜드의 정신을 보여준다.

 

▲ 전동화 시대를 넘어 더 먼 미래에도 운전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발됐다.

 

N Vision 74는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개발됐으며, 이를 위해 새로운 레이아웃 구상부터 개발이 시작됐다. 주행 환경에 따라 배터리 또는 수소연료 사용 조건을 연구·개발해서 N Vision 74는 냉각성능을 증진할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뒷바퀴에 달린 트윈 모터를 제어하는 조건 또한 연구·개발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토크 벡터링을 구현했다. N Vision 74는 고성능과 냉각 성능의 밸런스를 찾아가면서 3채널 냉각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러한 현대차 N의 노력은 수소 전기차의 긴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에 대한 장점을 통해 지속가능한 고성능 차량 및 모터스포츠의 미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 N Vision 74는 운전의 재미를 향한 열정과 상상들이 움직이는 현실로 만들어진 동시에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꿈을 이룬 차량이다.

 

시각적으로 N Vision 74는 1974년 현대차의 콘셉트카였던 ‘포니쿠페’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이 눈에 띈다. 당시 현대차는 포니쿠페를 첫 양산스포츠카로 선보이고자 양산 프로토타입 차량까지 개발했으나, 당시 경제위기에 따른 사회적 이유로 결국 양산에 이르지 못한 아쉬운 스토리가 있다.

 

하지만 포니쿠페에 담긴 대담한 정신은 여전히 회사 전체의 사고방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N Vision 74는 이러한 정신을 계승하고 극대화해서 집약적으로 반영한 차량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N브랜드,포니쿠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