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징바디 '복부비만 잡자'

어렵지 않게 자연스럽게(NATURAL), 단기간에 말고 천천히(SLOW)의 원칙

분당신문 | 기사입력 2015/05/29 [11:05]

체인징바디 '복부비만 잡자'

어렵지 않게 자연스럽게(NATURAL), 단기간에 말고 천천히(SLOW)의 원칙

분당신문 | 입력 : 2015/05/29 [11:05]

   
▲ 체인징바디& NST 다이어트 식단.
[분당신문]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 질환의 확률이 높은 허리둘레는 남자허리둘레>94cm, 여자허리둘레>80cm로, 직장인들이 건강검진 받을 때 필수적으로 수치를 통해 복부비만을 파악할 수 있는 허리둘레이다. 생활습관병의 발병과정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비만(대사증후군)이 되면서 이후 당뇨병, 고혈압, 암으로 나타난다. 30세 넘으면 매년 0.5~1kg씩 체중이 증가하는데, 이후에는 자연스레 어느 날 비만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NST는 단기간의 과격한 Diet는 95% 실패로 끝나는 현상을 막고자 힐리언스선마을 촌장 이시형 박사가 고안한 방법으로, 수많은 책, 방법이 나와있는 다이어트, 이론적으로 일리 있지만 계속이 힘든 다이어트, 겁지 않다는 선입관이 강한 다이어트, 생명의 원천인 지방을 줄임으로 본능이 반발하는 다이어트 방법에서 탈피해, 천천히 건강하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Natural Slow trimming)을 제시한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생활습관의 전반적 개선과 함께해야 지속 가능해야 하고, 단계를 구분하되 1년 장기계획으로 뇌가 인식해야 다이어트가 쉽다.비만자의 식사습관을 보면 빨리 먹고, 식사 후 배고파 또 먹고.식사 시간이 제 멋대로이고, 혼자 먹을때가많다. 또 맛있는 것보다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많이 주문해서 먹고. 폭식을 한다. 또 운동은 하지 않는다. 이에 체인징바디와 NST다이어트는 생활습관의학 개선에 근거하여 쉽게. 단, 천천히 해야 몸의 감량 적응이 수월하게 된다는 목적으로, 캠프를 진행, 매주 일~월, 1박2일간 운영되며. 특별가로 1인1실 1인 18만원, 2인1실 1인 13만6천원, 4인1실 1인11만5천원에 참석할 수 있다.

체인징바디& NST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그간의선마을에서의 Hi Life과정 경험, 생활습관의과학회의 엄격한 검증, 비슷한 선진국 프로그램을 견학 참조, 한국에서의 단식원 체험, 여러기관에서 Diet에 실패한 사례연구를 바탕으로 신설되었다. 식단은 1박2일간 아침에는 야채, 과물 속의 생명의 Energy인 비타민, 미네랄, 살아있는 효소가 풍부한 신선한 주스가 제공되며, 점심에는 메밀요리 또는선마을 현미식단이 제공되며, 천천히, 꼭꼭 먹도록 한다. 저녁은 어느 쪽이든 평소 먹는 양의 반으로 너무 늦게까지 먹지 않도록 한다.

식습관과 함께 중요한 운동습관은하루의 시작은 스트레칭으로 몸을 늘려주고, 하체 근육 운동과 30분 걷거나 100계단 오르기를 진행한다. 근육은 열생산공장이기도 하므로 체온을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선마을에서는 비탈길, 계단, 트레킹코스를 통해 자연스레 활동성을 높여준다. 입촌하면체성분 측정 및 허리둘레 측정하고, 파워&슬리밍요가, 비타민D트레킹, 건강한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혈관확정시켜주는자연세유스파와 명상수업까지 함께 진행한다.

체인징바디와 NST다이어트 캠프는 가족단위로 하면 효과적이고, 서로 격려하고 함께 함으로써 가족간의 사랑을 돈독히 할 계기가 될 수 있다.함께할 동료를 구하면게으름 피지 못하게 되며 우의를 돈독히 할 수 있다.주변 사람에게 프로그램 시작을 알리고 협조를 구한다.

왜 해야 하는지, 그리고 목표를 알리면 좋다. 또 퇴근 후 시간활용을 잘 연구한다.단골 친구, 술집을 자제하고, 운동, 자기계발, 문화활동에 할애한다.퇴근에서 출근까지 생활패턴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시즌 7,8월 겨울시즌 12월에는 특집 4박5일 과정이 진행된다.
문의: 1588-9983 / 홈페이지: www.healience.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