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通)통(統)한 박석골 마을축제

상대원3동복지회관…‘제5회 박석골 영화제’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5/06/03 [11:51]

통(通)통(統)한 박석골 마을축제

상대원3동복지회관…‘제5회 박석골 영화제’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5/06/03 [11:51]

   
▲ 13일 오후 오후1시부터 제5회 박석골 영화제가 열린다.
[분당신문]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3동복지회관(관장 이정호)이 오는 13일 오후 오후1시부터 성남 대일초등학교에서 ‘통(通)통(統)한 박석골 마을축제-제5회 박석골 영화제’를 개최한다.

지역주민들이 함께 나누고 즐기는 어울림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박석골 영화제’는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5회를 맞이한 박석골 영화제는 마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복지공동체 마을만들기의 시작점이 되기 위한 행사로서 박석골마을축제준비위원회 등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하고 있다. 

이날 박석골 영화제에서는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릴레이행복나눔장터’, 저소득가정을 위한 ‘기금모금바자회’, 우리가 꿈꾸는 마을 ‘박석골 사생대회’, ‘먹거리 장터’, ‘주민체험부스’가 운영되며 경품권추첨 등 다채로운 축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2014년 상대원3동복지회관의 주관으로 진행된 ‘제4회 박석골 영화제’의 성공적인 축제 결과로 올해 2015년 ‘제5회 박석골 영화제’는 성남대일초등학교에서 진행되어 인원과 규모가 대폭 늘어난다.

영화제를 마련한 상대원3동복지회관 이정호 관장은 "작년에 이어 5회를 맞이한 상대원 박석골 영화제는 마을주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며 "복지관과 지역주민이 함께 준비한 작은 정성이 이웃 간의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나아가 복지공동체 마을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