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곤지암 구석말천 수질개선 MOU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5/06/14 [22:07]

광주시, 곤지암 구석말천 수질개선 MOU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5/06/14 [22:07]

   
▲ 광주시는 한강유역환경청장, 박병구 빙그레 광주공장장, 강천심 경안천살리기운동본부와 함께 곤지암읍 구석말천의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복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분당신문]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12일 6층 상황실에서 오종극 한강유역환경청장, 박병구 빙그레 광주공장장, 강천심 경안천살리기운동본부 대표와 함께 곤지암읍 구석말천의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복원을 위한 민·관 MOU를 체결했다.

곤지암천 유입지류인 구석말천은 하천연장 2.17km, 유역면적 1.45㎢로 높은 오염배출 부하량을 차지하여 수질개선 대책이 절실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소유역 수질개선사업”에 지자체·기업·민간단체·주민 등 유역 구성원들이 참여 맞춤형 하천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수질개선을 유도할 수 있게 됐다.

한강유역환경청은 1차년도(2015년)는 구석말천 유역분석 및 맞춤형 수질개선사업을 발굴하고 2~3차년도(2016~17년)는 하수관거정비사업ㆍ환경기초시설 설치·운영, 비점오염저감사업, 생태하천복원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 시장은 “이번 협약서로 각 기관단체들이 향후 3년간 구석말천 유역의 수질개선을 위해 행정·재정·기술적 지원과 이에 필요한 제반여건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유역구성원들의 수질개선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