캅차카이시 대표단, 성남시청소년재단 방문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5/07/20 [16:55]

캅차카이시 대표단, 성남시청소년재단 방문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5/07/20 [16:55]

   
▲ 카자흐스탄 캅차카이시 대표단이 성남시청소년재단을 방문했다.
[분당신문] 카자흐스탄 캅차카이시 대표단(단장 카키모프 시장)은 지난 17일 성남시청소년재단을 방문, 접견·환담 및 시설견학을 했다.

캅차카이시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2014년 성남시공적개발원조사업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자원봉사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청소년 상호 교류를 위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카키모프 시장은 “카자흐스탄은 청년인구가 40%에 달하는 젊은 나라이고 많은 학생들이 해외로 나가 공부를 하고 돌아와 국가를 위해 일한다”고 전하며, “캅차카이시는 중앙아시아의 라스베가스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도시로, 청소년이 우리의 미래인 만큼 캅차카이시에 청소년재단을 설립하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성남시청소년재단 방문 기회에 대한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접견은 성남시청소년재단의 브랜드 사업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 “재단의 시설 중 진로특화사업인 '꿈드림공방'에 대해 캅차카이시 대표단이 깊은 관심을 나타냈고, 캅차카이시의 청소년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들 방문단은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남한산성 역사기획단 '산바람' 청소년들이 캅차카이시 대표단에게 남한산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