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 문화·여행 > 공연·전시
별별예술마당 '한 여름 밤의 축제'의정부예술의전당…4가지 색다른 축제의 무대
유일환 기자  |  presslove@nate.com
  • 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8.09  17:53: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한여름밤의 축제를 펼친다.
[분당신문] 별별예술마당 '한여름 밤의 축제'가 오는 14일, 15일부터 21일, 22일까지 2주에 걸쳐 총 4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여유와 활력을 제공하고 4가지 각기 다른 장르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고자 마련된 이번 축제는 락, 국악, 클래식,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 배분으로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각 장르별 유명 아티스트들을 섭외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과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14일 첫 번째 공연은 열정적인 의정부의 Rock Spirit을 만끽 할 수 있는 '한여름 밤의 착한콘서트 U's Rock Spirit'으로서 슈퍼스타K의 히로인 김그림의 사회로 장미여관, 뷰렛, 무드살롱, 분리수거 등 홍대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락밴드들의 열광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서 15일에는 '한여름 밤의 국악한마당'을 통해 한국 고유의 전통 소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선보이는 신명나는 국악의 한마당을 선보인다. ‘국악계의 아이돌’이라고 불리는 국악계의 슈퍼스타 소리꾼 남상일과 만능 재간꾼 국악인 서정금의 해학적이고 재치 넘치는 입담과 현대적 감각으로 전통 국악의 편견을 깨고 있는 민속악회 수리의 전통음악 연주를 통해 관객들의 시원한 웃음과 감동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앞서 한국국악협회 의정부지부 회원들의 다채로운 국악연주와 퍼포먼스를 더해 지역예술인들의 참여를 이끌고 풍성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21일은 '한여름 밤의 Cinema OST'로서 우리시대를 대표하는 영화음악 주제곡을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연주하여 8월의 뜨거운 열기를 차분히 식히며 의정부의 밤을 수놓게 된다. 의정부 유일의 청소년오케스트라인 의정부유스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에 이어서 지휘자 김남윤이 이끄는 W필하모닉오케스트라 앙상블이 선사하는 화려한 연주와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클래식 연주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될 것이다. 

22일 축제의 마지막 무대는 ‘직렬5기통 춤‘을 통해 전국을 들썩이게 한 걸그룹 크레용팝과 실력파 보컬리스트 진주를 비롯해 블레이디, 키썸, BU 등 현재 우리대중가요를 이끌고 있는 ’걸그룹’들이 출연하는 '한여름 밤의 착한콘서트 Girl Group Day'로서 이번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하게 된다.

더불어 14~15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는 의정부예술의전당의 상주단체로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예술무대 산’의 거리극 <선녀와 나무꾼 시즌2>가 오후 6시와 7시 야외무료 공연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또한, 8월 21일, 22일 소극장에서는 ‘예술무대 산’의 신작공연 어린이극 <우리, 달라>(전석 1만2천원 / 예매문의 031)828-5841~2)가 특별공연Ⅱ로 그 첫선을 보여 이번 축제의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 저작권자 © 분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보도자료 sskim731@bundangnews.co.kr >

[관련기사]

유일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의정부예술의전당, 장미여관, 무드살롱, 분리수거, 국악한마당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운영원칙]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구독·후원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윤리강령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9번길 10. 2동 218호 (구미동, 세종그랑시아) | Tel : 031-702-7575 | Fax : 031-696-5475
분당신 | 등록번호: 경기 아50266(인터넷) 등록일 2011.08.22. 발행인 : 김생수 | 편집인 : 유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일환
제휴·광고문의 : sskim731@nate.com | 보도자료 : sskim731@bundangnews.co.kr
"분당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