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학교, 제6기 학생 모집

하반기 길찾기 학교 프로그램 진행 … 분야별 7명씩 모집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8/20 [19:06]

일하는 학교, 제6기 학생 모집

하반기 길찾기 학교 프로그램 진행 … 분야별 7명씩 모집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5/08/20 [19:06]

언제까지 알바만 하며 살 수는 없지 않을까요?
이제 꿈꾸기만 했던 일들에 도전해봐야하지 않을까요?
잘 해낼 자신이 없고, 시작할 엄두도 나지 않으시겠지요?
'일하는학교'가 도와드릴게요~~
힘들고 그만두고 싶어질때마다, 힘낼 수 있게….

   
▲ 일하는 학교에서는 하반기 길찾기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할 제6기 학생을 모집한다.
[분당신문]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 학교'에서는 대학에 가지 않은 20대의 하반기 길찾기학교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요리), 디자인,아동복지(보육교사) 분야에서 활동할 제6기 학생을 모집한다. 

길찾기 프로그램은 기초교육부터 실습, 마을활동, 인턴십, 프로그램 이후 1년간 취업 및 전문교육연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하반기 4개월 동안 자기이해,기초실력키우기부터 직장체험, 그리고 진학, 취업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도전할 학생을 모집하는 것으로 전 과정이 무료다. 

지원자격은 19세부터 24세까지로  '대학에 가지 않은' 청년이 대상이며, 중ㆍ고등학교 중퇴 및 검정고시 학력취득자를 비롯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을 우선 선발한다.

모집분야로는 ▲쿡(Cook)카페 분야에서는 바리스타, 요리(디저트요리,제과제빵), 판매실습 ▲디자인 분야로는 포토샵, 일러스트, 포스터광고물제작 실습 ▲아동복지 분야는 유아교육, 아동심리, 어린이집 교사실습 등이다. 각 분야별 7명씩을 선발한다.

주요활동으로는 1단계로 9~10월에는 기초소양교육으로 초보수준에 맞는 기초실력 키우며, 2단계 11월은 마을활동으로 마을과 이웃을 도우며 실력과 경험쌓기를 한다. 이어 3단계 12월에는 인턴십으로 희망분야 직장생활 경험해보며, 마지막 4단계 12월에 취업, 진학 등 경력개발을 위한 상담, 전문직업인 연계  수업을 하게 된다.

문의: 031-753-6584, kkoonunion@gmail.com, 홈페이지: www.youthwork.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