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성수기…다이렉트웨딩, 셀프웨딩 인기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5/08/28 [18:04]

결혼성수기…다이렉트웨딩, 셀프웨딩 인기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5/08/28 [18:04]

   
▲ 결혼성수기, 결혼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다이렉트웨딩, 셀프웨딩이 인기다.
[분당신문] 무더운 여름철이 지나가고 봄에 이은 또 한번의 결혼 성수기인 가을에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벌써부터 웨딩 관련 시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러나, 언제부턴가 고급화, 프리미엄화가 되면서 결혼에 들어가는 평균 소요비용이 점점 높아지면서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어깨를 축 처지게 만든다. 여기에는 ‘일생에 단 한번’이라는 심리가 작용된 결혼준비 비용의 거품이 큰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런 거품을 제거하고 실속 있는 결혼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다이렉트웨딩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의 웨딩업체 플래너를 통해 결혼준비를 할 경우 플래너에게 돌아가는 수수료 등이 고스란히 결혼식 비용으로 부담되고, 웨딩패키지를 이용할 경우에도 편하게 이용하는 대신 불필요한 중간단계 비용이 발생되는데 반해, 다이렉트 웨딩은 다이렉트 보험과 같이 예비부부가 직접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 일명 ‘스드메’ 업체를 선택, 결정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웨딩준비 과정을 말한다. 흔히 셀프웨딩으로도 불린다.

다이렉트웨딩 전문기업 ㈜다이렉트웨딩 관계자는 “결혼이라는 성대한 이슈는 워낙 목돈을 한 번에 지출하는 만큼 비용씀씀이에 대해서 무뎌질 수 있는데, 조금만 발품을 팔고 알아보면 일반 준비과정보다 다이렉트 웨딩, 셀프웨딩이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만족도 면에서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만큼 스드메 각각에 대해 정확하게 원하는 수준에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패키지 상품에 뒤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실제 이 업체의 실시간 다이렉트웨딩 원가견적을 이용할 경우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에서 60만원 이상을 절감할 수 있고, 웨딩홀 협상을 통해 평균 200만원 할인이 되는 등 총 450만원 수준의 절감효과를 가져온다고 업체는 말한다. 다이렉트웨딩의 비용 절감에 대해 어느 정도 가능한지는 ㈜다이렉트웨딩 홈페이지(www.direct-wedding.org)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점점 고가경쟁으로 변모되는 웨딩 시장에서, 다이렉트 웨딩이 새롭고 알뜰한 결혼준비 문화를 선도해 갈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