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 문화·여행 > 공연·전시
성남시 홍보대사 '코주빅' 정기 콘서트MUSIC & DREAM BIG CONCERT… 재즈, 팝, 영화 OST, 캐럴까지
유일환 기자  |  presslove@nate.com
  • 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2.28  07:34: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의 정기 연주회는 아이들과 풍성한 잔치로 마련됐다. 이수정 단장이 연주 후 관객에게 인사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단장 이수정)’가 26일 오후 6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Music&Dream 빅 콘서트’라는 주제로 정기 콘서트를 마련했다.

이번 빅콘서트에서는 Sing Sing, Sing, 산체스의 아이들, Eye of the tiger, 써니, 록키, 징글벨, Hey bartender, Superstition, Loving You, I got rhtyhm 등 정통 빅밴드 재즈에서 팝, 영화 OST, 캐럴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였으며, 서울실용고밴드와 스윙걸즈빅밴드가 함께 협연했다. 또한 최고의 색소포니스트 심상종 교수(한양대 음악대학)의 ‘Oh Happy Day’는 관객들과 소통하며 박수를 받았고, ‘Hey Jude’는 코주빅, 이민영, 심상종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함께 연주했다. 커크프랭클린, 이스라엘 호튼, KBS 불후의명곡, MBC 나는가수다에서 콰이어로 함께한 가스펠 보컬그룹 빅콰이어가 ‘I will follow him’, ‘Joyful Joyful’, ‘How Great Thou Art’를 무대에서 연주했다.

   
▲ 이날 빅콘서트는 관객과 소통하는 연주를 선보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Music&Dream 빅콘서트’는 누구나 편하게 관람하도록 모든 시민들을 위해 전석 무료로 진행됐으며, 연출은 서울장신대학교 안찬용교수와 GCM 공연기획팀이 함께 했다. 이번 연주를위해 야마하 악기사에서는 드럼을 후원하고, 해마다 미즈노블 메이크업에서는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삼립식품에서는 맛있는 빵을 준비하여 주어 아이들과 모든 출연진들이 풍성한 잔치를 벌였다.

2003년 창단부터 지금까지‘코주빅’을 이끌고 있는 이수정 단장은 “음악을 평생 친구로 삼아주리라는 믿음 하나로 아이들과 함께 울고, 웃어온 지난 시간을 생각하니 뭉클해 진다”며 “결코 쉽지 않은 길을 땀과 노력으로 이뤄 낸 이번 공연을 통해 저와 아이들은 수천만 번의 노력과 도전이라는 열정을 담아 음악으로 표현했다”고 전했다.

   
▲ 코주빅은 정통 빅밴드 재즈에서 팝, 영화 OST, 캐럴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였다.
‘코주빅’은 2003년 창단돼 13년 동안 많은 공연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으로만 구성된 대한민국 최초의 주니어 브라스 밴드다. 만 5세부터 18세 이하의 어린이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관악기(트럼펫, 트럼본, 색소폰, 클라리넷 등)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KBS 불후의 명곡, SBS 스타킹, MBC파워매거진 등 공중파에 출연하여 국내 최초 어린이 째즈빅밴드로서 그의 실력과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연 50회 이상의 공연으로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더불어 ‘코주빅’은 2011년 성남시 홍보대사 위촉받아 성남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으며, 실력을 인정받아 2016년 8월엔 홍콩과 중국 등에서 초청 공연이 예정돼 있다.

< 저작권자 © 분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보도자료 webmaster@bundangnews.co.kr >

[관련기사]

유일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성남시 홍보대사,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 빅콰이어, 서울실용고밴드, 콜라보레이션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운영원칙]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구독·후원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윤리강령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9번길 10. 2동 218호 (구미동, 세종그랑시아) | Tel : 031-702-7575 | Fax : 031-696-5475
분당신 | 등록번호: 경기 아50266(인터넷) 등록일 2011.08.22. | 발행·편집인 : 김생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생수
제휴·광고문의 : sskim731@nate.com | 보도자료 : webmaster@bundangnews.co.kr
"분당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