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위원회 '발족'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3/31 [13:47]

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위원회 '발족'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3/31 [13:47]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8일 오후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위원회’를 발족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역사전문가, 학부모, 시민단체 추천인 등 17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협의에서 위원들은 역사교육의 전문성과 역사교사의 대표성을 지닌 정용택 (전)장곡중학교 교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부위원장으로는 박철하 경기도인재개발원 강사와 박이선 참교육학부모회 정책위원을 위원장이 호선했다.

이어  위원회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 문제,  ▲ 2016년 적용 초등학교 6-1 사회(역사) 교과서 오류·편향 논란, ▲비판적 사고 및 민주시민 교육을 바라는 사회적 요구, ▲최근 역사교과서 논란으로 본 교육 자치, 교사의 수업권, 학생의 학습권 배제 문제, ▲일본의 역사 왜곡 심화에 따른 체계적 역사교육의 필요성 등 역사교육 현안 및 문제점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갖고 학교 역사교육 활성화 안건을 협의했다.

또한,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 기르고 민주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 정책 연구, 교사 역사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강화, 학생활동 중심의 역사교육, 일본의 역사 왜곡을 비롯한 현안 대응, 역사교육 정상화를 위한 시민사회단체와의 연대, 현장 지원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았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위원회’는 ‘참된 역사교육’실현을 목적으로 지난 1월 4일 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 활성화 조례에 의해 구성된 조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