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갑 권혁세… 10대 진심 공약 발표

“엄마의 미소·청년의 꿈 찾아드리겠다”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4/02 [12:40]

분당갑 권혁세… 10대 진심 공약 발표

“엄마의 미소·청년의 꿈 찾아드리겠다”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6/04/02 [12:40]

[분당신문]  권혁세 새누리당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1일 10대 진심 공약’을 발표했다.

권 후보는 그동안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밝혀왔던 판교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가 해결과 노후화된 분당 신도시의 재생을 통한 활력찾기, 판교 테크노벨리의 획기적인 육성 방안 이외에 엄마와 아이 및 청소년, 청년, 어르신, 동네 경제, 교통과 안전 관련 약속을 10대 진심 공약으로 내놨다.

권 후보는 일하는 엄마가 행복한 미소를 짓고 가족이 즐겁도록 분당·판교에 없는 24시간 어린이 집을 선보이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 집을 늘리며, 판교 테크노밸리에 입주기업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동 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지원해 직장 맘의 출산과 육아, 가정 일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 성남 분당갑 권혁세 후보가 노인정을 찾아 인사를 하고 있다.
아이와 청소년의 밝은 내일을 위해 교육환경 개선과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지역 예산을 확충하고 판교 테크노밸리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국제테크노 고교와 게임마이스터 고교를 설립·유치하기로 했다.

창조경제의 메카 분당·판교에 청년희망아카데미를 설립해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특화 및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지역청년 우선 채용방안을 마련하며, ‘벤처기업육성 특별법’을 개정해 벤처기업 인력난을 청년채용 확대로 연결하는 등 일자리로 청년의 꿈을 지키겠다는 약속도 내세웠다.

어르신을 진심으로 모시고 효가 가득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내 금융기관 및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장려해 ‘1사 1경로당 결연’을 추진하고, 제2의 인생을 위한 평생 교육프로그램 확대와 노인 일자리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을 통해 활기찬 노후를 제공해 드린다는 생각도 공약에 넣었다.

지난 33년간 국가 경제를 이끌고 지킨 노하우로 우리 동네 경제를 살리기 위해 ‘분당사랑카드’ 도입, ‘분당 경제활성화위원회’ 설립, 서민금융진흥원 본원 유치와 함께 자영업자에 대한 세금 감면과 세무조사 면제기준 완화 등 서민을 위한 세제 정의도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분당·판교의 교통난 완화를 위해 판교-월곶 복선전철 및 지하철 8호선 연장을 통해 서판교역을 조기 착공하고, 판교 테크노밸리 트램 노선을 서판교까지 확장하며, 출퇴근 시간대 버스증차 및 노선확대도 추진하기로 했다.

판교에 경찰지구대·119안전센터를 확충하고 경찰서와 소방서를 설립하며 탄천·운중천을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정비하면서 편의시설도 보강해 분당·판교를 안전하고 쾌적하게 가꾸기로 했다. 등산로 개보수와 체육시설 확충, 숲체험장 조성도 약속했다.

권 후보는 “판교 10년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가와 분당 도시재생 문제, 판교 테크노밸리 발전 방안은 여러차례 밝혔고 앞으로도 토론회 등에서 세부 내용을 설명드릴 것”이라며 “판교 테크노밸리는 미래산업 특구로 지정해 인프라 확충과 예산·금융·세제 지원을 확대해 아시아판 실리콘밸리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