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자치기구 '방송반연합회' 발대식

21개 방송반 연합…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려

길도현 기자 | 기사입력 2016/04/15 [15:07]

미디어자치기구 '방송반연합회' 발대식

21개 방송반 연합…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려

길도현 기자 | 입력 : 2016/04/15 [15:07]

   
▲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미디어자치기구 성남시방송반연합회가 발대식을 개최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소속 미디어자치기구 300여명을 대상으로 성남시방송반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방송반연합회는 각 학교 21개 방송반으로 구성되어 연합회를 대표하는 상임임원 7명을 비롯해 학교별 임원단 42명 등 30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디오 생방송 진행 및 다큐멘터리 제작, 미디어 교류활동 등 다양한 미디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연합발대식은 관내 방송반들이 연간의 미디어활동을 공식화하는 자리로서 청소년안전교육, 방송반연합회 활동소개, 초청공연, 선배들과의 만남, 공동체 교류활동평가 및 시상식 까지 청소년이 직접 계획, 실행, 평가 까지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미디어교류활동으로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졌다.

특히, 연합회 임원단 졸업생 선배들이 함께하여 활동하는 단원들을 격려하고, 연합회 활동의 전통성을 갖는 계기가 되는 등 발대식의 의미가 한층 깊어졌다.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변호용 관장은 “방송반연합회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미디어의 주인공이 되고, 청소년이 24시간 행복한 성남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