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도서관,‘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선정

길도현 기자 | 기사입력 2016/04/27 [18:27]

수정도서관,‘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선정

길도현 기자 | 입력 : 2016/04/27 [18:27]

[분당신문]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황호양)에서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직장, 학교, 가정에서의 독서 생활화 기반 조성과 독서를 통한 인문 정신 고양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수정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20회에 걸쳐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4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위대한 인문학 들춰보기’를 주제로 인문독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역량 높은 교수 및 작가진과 함께 철학, 자연과학, 역사 등을 포함한 4개의 통섭형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각 강의는 직장인 등의 참여를 위해 저녁 7시부터 2시간씩 진행되며, 다섯 강의 중 네 강의 이상 수강 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수료증이 발급되어 교육시간으로 인정된다. 각 주제별 상세내용은 수정도서관 홈페이지 및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이상 성남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수정도서관 홈페이지를 (http://sj.snlib.net) 통해 참가접수를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