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 출간

티베로 DBA들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가이드북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4/28 [18:59]

‘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 출간

티베로 DBA들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가이드북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6/04/28 [18:59]

   
▲ ‘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
[분당신문] 국내외 시장에서 국산 DBMS의 돌풍을 주도하고 있는 ‘티베로’의 공식 가이드북이 국내에서는 최초로 발간됐다. 

국내 대표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장인수)는 관계사인 티맥스데이터와 함께 국산 DBMS 제품 ‘티베로(Tibero) 6’의 실무활용 테크닉을 수록한 ‘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을 국내에서 최초로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영진닷컴(www.youngjin.com, 사장 김길수)을 통해 출간된 ‘티베로 6 실무 활용 테크닉’은 총 616 페이지 분량으로,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중심으로 데이터베이스의 A부터 Z까지 설명하는 한편, 티베로 6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설치 및 관리 가이드,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티베로 관리자들을 위한 실무 테크닉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시장에서 고비용의 외산 제품을 국산 DBMS로 전환하려고 계획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이 책에서는 DB 전환 전 사전 점검과 전환 수행, 전환 검증 등과 같은 세부적인 고려사항과 함께, 이기종 데이터베이스로의 데이터 및 오브젝트에 대해서 여러 가지 전환 툴과 전환 방법을 제시하여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베이스 전환을 다루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간된 티베로 실무 가이드북과 관련해 영진닷컴 관계자는 “국내에서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들은 점차 늘고 있는데 반해, 외산 제품에 대한 서적만 있을 뿐 그 동안 국산 제품 및 기술을 다룬 서적은 없었다”며, “기존 티베로 DB 사용자들은 물론 향후 티베로 DB를 도입하려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이 외산 제품을 티베로 DB로 전환하려 해도 관련 자료가 많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고객이나 고객사 DBA들이 궁금해 할 내용에 대해 티맥스소프트의 실무자가 최대한 고객 중심으로 직접 집필하여 실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자: 티맥스데이터, 백성수, 김원만 공저
출판사: 영진닷컴(www.youngjin.com)
출판일: 4월 20일
페이지: 616 페이지
가격: 2만7천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