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가는 길, 전문가가 알려준다

성남시, 진로·진학주치의제 ‘찾아가는 진학컨설팅’ 운영 개시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6/07 [10:18]

대학 가는 길, 전문가가 알려준다

성남시, 진로·진학주치의제 ‘찾아가는 진학컨설팅’ 운영 개시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6/07 [10:18]
   
▲ 대교협에서는 소속 전문상담교사가 낙생고 학생들에게 진학상담을 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가 4일 낙생고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진학컨설팅'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찾아가는 진학컨설팅’은 성남형교육 ‘진로·진학주치의제’의 일환으로,  고등학교 중 총 18개 고등학교를 선정,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소속 전문상담교사 10명이 찾아가 학교당 1~2회씩 1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상담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지난 5월 10일 성남시와 대교협이 대학진학지원관련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성남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대교협에서는 소속 전문상담교사를 지원해 1대1 진학상담과 생활기록부 관리방법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방법 등 개인별로 맞춤형 진학준비 방법을 알려주게 된다. 

 

‘찾아가는 진학컨설팅’은 대교협 소속 전문상담 교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타 지자체와 차별성을 갖는다.

 

신경순 성남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진로·진학주치의제 ‘찾아가는 진학컨설팅’은 성남시 관내 학생들에게 대교협 소속의 전문상담교사가 직접 찾아가서 전문적인 정보로 컨설팅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대학에 진학하는 길을 알려주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