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슈퍼맨 창조오디션’ 참가자 모집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6/12 [11:05]

경기도, ‘슈퍼맨 창조오디션’ 참가자 모집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6/12 [11:05]

[분당신문]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6월 27일까지 ‘슈퍼맨 창조오디션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슈퍼맨 창조 오디션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하고자 경기도가 2015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오디션은 예비창업가(개인)가 참가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창업초기기업이 참가하는 사업화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공고일 기준 도내 거주중인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단체이며, 사업화 부문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창업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다.

단, 공고일 이전 국가 및 지자체·민간에서 시행한 공모전 등 각종 오디션에서 3천만 원을 초과하는 시상금이나 부상을 획득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참가가 제한된다.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3조 및 시행령 제4조에 의거, 창업의 적용범위에서 제외되는 업종이나, 게임 업종도 참가할 수 없다. 게임 업종의 경우 경기도에서 별도로 게임 창조오디션을 열기 때문이다.

참가 방법은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구비한 후 이지비즈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의 경우 신분증 사본이, 사업화 부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가 각각 1부씩 필요하다.

참가자 모집이 완료되면 1·2차 예선과 본선을 걸쳐 오는 10월 20일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까지 본격적인 오디션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결선전은 국내 유수기업의 CEO 및 벤처투자자 대표를 심사위원으로 초청해 진행되는 만큼 사업성과 성공가능성에 있어서 신뢰성 높은 검증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오디션에서는 대상 1팀을 비롯해 금상 2팀, 은상 2팀, 동상 2팀 등 총 7팀을 입상자로 선발할 예정이며, 대상에게는 3천만 원, 금상에게는 2천만 원, 은상에게는 1천만 원, 동상에게는 5백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아울러, 결선 입상 7개 팀에게는 경기도에서 운영 중인 ‘슈퍼맨펀드’ 투자 기회를 부여하며, 창업보육센터 및 벤처센터 우선 입주, 도내 각종 중소기업 지원 사업 우선 연계 지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슈퍼맨 창조오디션은 도 주관 오디션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5% 이상의 의무투자를 내용으로 하는 슈퍼맨펀드를 근간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를 통해 도내 청년 창업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0월 열린 슈퍼맨 창조오디션에서는 증강현실 교육콘텐츠인 ‘공룡이야기’를 발표한 1인 창조기업 ㈜비타민상상력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