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중단 숙고하겠다”

더민주 안행위 위원들 이재명 시장 단식농성장 방문

길도현 기자 | 기사입력 2016/06/16 [16:57]

“단식 중단 숙고하겠다”

더민주 안행위 위원들 이재명 시장 단식농성장 방문

길도현 기자 | 입력 : 2016/06/16 [16:57]

- “행자부로부터 충분한 논의 약속 받아냈다”… 이재명 “단식 중단 숙고하겠다”

[분당신문] 16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9명 전원이 광화문광장 단식농성장에서 열흘째 단식 중인 이재명 성남시장을 만났다.

박남춘 안행위 더민주 간사는 “여기 방문하기 전에 행정자치부 장관을 만나서 정부방침도 듣고 무슨 문제점이 있는지 한 시간 반 동안 이야기 했다”며 “행자부 장관으로부터 안행위와 충분히 상의해서 진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냈다”고 말했다.

안행위에서 지방재정개악 철회를 요청하겠다는 것이냐는 기자의 물음에 박 의원은 “오는 24일 행자부를 상대로 업무보고를 듣는 일정을 잡았다. 거기서 (지방재정개악 철회 등을) 충분히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일부 위원들은 이 시장에게 “이제 당이 나서서 막겠다”, “시장님은 단식 멈추시라”고도 말했다.

   
▲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9명 전원이 광화문광장 단식농성장에서 열흘째 단식 중인 이재명 성남시장을 만났다.
이 시장은 “현재 정부의 지방재정개편안이라고 하는 것은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정부 예속단체화 시도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한다”며 “해결 방법은 응급조치로 정부가 빼앗아 갔다고 인정하는 4조 7천억 원을 돌려주고, 정말로 자치단체 간에 형평성이 문제가 된다면 그걸 돌려줄 때 형평성 있게 돌려주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 6개시에서 5천억을 뺏겠다고 하는 것은 명백히 정치적 의도를 가진 수도권 대 도시 죽이기, 야당 중심의 수도권 대 도시에 대한 탄압이다”라고 성토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이제 당에서 상임위도 구성되고, 안행위 전원이 방문 해주시고 말씀 하시니까 저도 단식 중단 여부에 대해서 충분히 숙고해서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저녁 7시30분에는 이재명 시장의 단식을 격려하기 위한 ‘광화문콘서트 3탄’이 단식농성장 앞에서 열린다. 무대에는 가수 이은미가 출연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