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롤모델을 찾아보세요!

경기도립성남도서관, 휴먼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6/26 [22:17]

내 인생의 롤모델을 찾아보세요!

경기도립성남도서관, 휴먼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6/26 [22:17]

[분당신문]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은 성남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휴먼북과 함께 살아있는 경험과 지혜를 나눌 참가자를 6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휴먼북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여러 직업과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가진 '휴먼북'이 독자(청소년)와의 만나 그 사람의 직업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통역사를 비롯하여 경찰관,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큐레이터 등 지역의 전·현직 종사자들 9명은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 경기도립 성남도서관 휴먼북 프로그램.
임지민 통역사는 ‘통역사의 길’에 대해, 오지영 심리상담사는 ‘자신과 세상을 바꾼 심리학자들’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을 만난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독자가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면서 종이책에서 느낄 수 없는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휴먼북과의 만남을 희망하는 학생은 성남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honey0618@goe.go.kr) 또는 도서관(1층 정보상담실 또는 3층 문헌정보과)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권우섭 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가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며 자신들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