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과학기술 정책 확산 워크숍 개최

판교, 광교 등 도정 우수 사례 벤치마킹 통한 과학기술정책 확산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7/02 [13:31]

경기도, 과학기술 정책 확산 워크숍 개최

판교, 광교 등 도정 우수 사례 벤치마킹 통한 과학기술정책 확산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7/02 [13:31]

[분당신문]  경기도가 과학기술정책 확산과 정책 수행자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용인 소재 한화 베잔송에서 도내 31개 시군 과학기술 담당 공무원과 공공기관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 정책 확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도 중심으로 집행되는 과학기술 정책에 시군 참여를 높여 정책 집행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며, 시군의 지속적 교류요청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워크숍은 최근 경기도가 주도적으로 개발해 성공적인 창조경제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판교테크노밸리와 광교테크노밸리를 방문해 조성 경위, 운영현황, 성공요인에 대하여 집중 조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경기바이오센터, 스타트업캠퍼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도내 우수기업 ㈜유니테스트 등을 방문하여 약효성분분석, VR, 3D프린팅, IT/SW제품, 창업지원 및 사업화지원 현장을 견학한다.

또한 경기도 과학기술정책 현황 소개, SAP Korea 형원준 대표 특강, 경기도R&D우수기업 사례발표 등 강연도 진행된다.

장종재 경기도 과학정책팀장은 “올해 2회차를 맞는 도-시군-공공기관 합동워크숍은 효율적인 과학기술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교류와 소통의 장”이라며 “스타트업 기업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지역실정에 맞는 발전방안을 구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숍 현장방문 지역인 판교테크노밸리는 2015년 말 기준 입주기업 1,171개, 임직원 7만2천820명이 매출액 70조 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3년 간 30%씩 성장하며 IT강국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