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송,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1기 운영위원 모집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8/03 [22:22]

“청소년방송,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1기 운영위원 모집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8/03 [22:22]

   
▲ 경기도교육청은 청소년방송을 이끌어갈 운영위원을 모집한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8월 8일까지, 9월 개국 예정인 청소년방송을 대표하고 이끌어갈 청소년 운영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방송 운영위원회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의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함은 물론 청소년방송 운영 전반을 심의·결정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인터넷 신문과 TV, 라디오 등 3개 부문, 총 15인 내외로 구성되며, 경기도에 거주하는 1318 청소년 누구나 자기추천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운영위원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운영위원회 자체 선출을 통해 청소년방송 대표(운영위원장)와 부문별 대표를 구성할 계획이다.

운영위원의 임기는 2017년 2월까지이며, 청소년방송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모니터링, 평가와 함께 콘텐츠 기획·제작을 통해 청소년 중심 이슈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청 조대현 대변인은 “청소년방송 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실행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경기도교육청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진정한 의미의 청소년방송을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운영위원 지원서 접수는 8월 8일까지이며, 미디어경청 홈페이지(http://www.goeonair.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