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 폭염속 어르신 건강챙기기 구슬땀

전형수 수정구청장, 48개소 경로당 무더위쉼터 점검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6/08/18 [21:00]

수정구, 폭염속 어르신 건강챙기기 구슬땀

전형수 수정구청장, 48개소 경로당 무더위쉼터 점검

강성민 기자 | 입력 : 2016/08/18 [21:00]

   
▲ 전형수 구청장은 신흥1동을 시작으로 경로당을 방문하고 있다.
[분당신문] 기록적인 폭염이 연일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 수정구 전형수 수정구청장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실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무더위쉼터로 지정된 48개소 경로당 방문에 나섰다.

'불편 Zero, 안전Up'의 현장행정을 추진해온 전형수 구청장은 지난 9일, 신흥1동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이 불볕더위를 피해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폭염대응상황 점검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전 구청장은 “폭염에 어르신들이 건강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냉방기 필요시 추가 지원 및 고장시 즉각적인 수리를 통해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관계부서에 주문했다. 아울러 수정구는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어르신들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7월부터 관내 48개 경로당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하고,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경로당 냉방기 정상작동 여부 확인 및 필터청소, 가스충전, 고장난 실외기 수리등을 실시하고 선풍기 30여대를 경로당별로 추가 구입, 지원하는 등 폭염대비에 주력하고 있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행동요령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고, 경로당회장단 정기회의시에 구청장이 6월과 7월 연달아 참여하여 폭염시 행동수칙 및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대책을 설명하는등 예방과 점검, 무더위쉼터운영등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져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가 빛을 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