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당뇨 자가관리, 함께하면 어렵지 않아요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행사 성료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6/08/22 [16:29]

소아당뇨 자가관리, 함께하면 어렵지 않아요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행사 성료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6/08/22 [16:29]

[분당신문]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 김동익)은 8월 20일 대강당에서 ‘2016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행사는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1형 및 2형 소아청소년 당뇨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정보를 공유하고자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매년 개최하고 사회사업팀, 영양팀, 간호부가 함께 참여하는 다학제적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 분당차여성병원은 ‘2016 소아청소년 당뇨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40여 명의 소아청소년 당뇨인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혈당검사 ▲당뇨병 관리 최신 가이드라인(소아청소년과 유은경 교수) ▲조별 프로그램(사회사업팀 최가영 주임) ▲영양교육 및 조리실습(영양팀 이윤정 주임) ▲혈당검사 및 인슐린 주사(당뇨병센터 이수민 간호사) ▲당뇨부페(영양팀) ▲당뇨퀴즈 및 발관리 체험(소아청소년과 권은별 전임의) ▲혈당관리 우수자 시상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당뇨인과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소아 당뇨의 경우는 노년기에 발생한 당뇨와 달리 수십년 후의 건강까지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꾸준한 교육을 통해 철저한 혈당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매일 4회이상의 혈당검사와 인슐린 주사로 최대한 엄격하게 혈당을 조절하는 추세이다.

유은경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당뇨는 의료진에게 일방적으로 치료 받는다고 되는게 아니라 스스로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중요하다. 이에 분당차여성병원에서는 꾸준하게 소아청소년 당뇨인의날 행사를 통해서 아이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