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누리센터, 다함께 튼!튼!튼! 진행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지원…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길도현 기자 | 기사입력 2016/08/26 [16:45]

성남행복누리센터, 다함께 튼!튼!튼! 진행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지원…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길도현 기자 | 입력 : 2016/08/26 [16:45]

   
▲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수업 모습.
[분당신문]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이종민)는 매주 월, 수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센터 이용인을 대상으로 체력증진 및 스트레스 해소와 단체 활동을 통한 사회성발달을 위한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을 진행한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성남시 거주 만 18세 이상 만 35세 이하인 지적, 자폐성, 뇌병변 장애인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은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 지원사업으로 에어로빅, 생활체육 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김은지 사회복지사는 “센터 이용인들은 성인 중증 장애인으로 운동의 필요성이 높지만 기회가 많지 않아 체육활동을 계획해서 진행하였다”며 “전문적인 체육활동을 제공하므로 이용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 같고 앞으로도 중증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행복누리센터는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오전 9시~오후 6시)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이외에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문의: 031-720-8554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