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 사회봉사대상 '수상'

한국사회봉사연합회 주관,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인적나눔 부문'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6/11/02 [23:24]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사회봉사대상 '수상'

한국사회봉사연합회 주관,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인적나눔 부문'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6/11/02 [23:24]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소속 송부돌(58) 자원봉사자가 '2016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에서 인전나눔부분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분당신문]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소속 송부돌(58) 자원봉사자가 2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한국사회봉사연합회(회장 이진) 주최 '2016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에서 인전나눔부분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송 자원봉사자는 3천255건의 응모자 중 한국표준화연구소의 계량화 심사를 통한 치열한 본선 심사를 거친 결과, 인적나눔 부분 수상자 6명 중 개인자원봉사자로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나눔, 다함께 그늘진 사회 구석구석에 밝은 빛을”이라는 주제로 행정자치부 후원을 통해 한국사회봉사연합회가 마련했으며, 인적나눔, 물적나눔, 공적나눔 부분으로 나뉘어 총 13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송 자원봉사자는 2012년 자녀의 질병(자폐)과 아내와의 사별로 우울증을 겪던 중 상담사의 권유로 복지관 봉사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꾸준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경로식당 배식봉사 뿐 아니라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