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경기도당, 각급 위원장 8명 선출

여성위원장 은수미, 대학생위원장 한채훈, 청년위원장 장장원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6/11/09 [21:14]

더민주 경기도당, 각급 위원장 8명 선출

여성위원장 은수미, 대학생위원장 한채훈, 청년위원장 장장원

강성민 기자 | 입력 : 2016/11/09 [21:14]

[분당신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전해철)은 1일 오후 3시 30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8차 상무위원회 회의를 갖고 전국위원회급 각급 위원장 선출 방법을 도당 운영위원회에 위임키로 했으며, 이어 열린 제5차 운영위 회의를 통해 여성위원장 등 8개 전국위원회급 각급 위원장을 선출 했다고 밝혔다.

이 날 상무위원회 회의는 전해철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이석현, 설훈, 안민석, 박정, 김정우, 소병훈, 김한정, 이원욱, 김철민 국회의원, 유영록, 이재명, 제종길, 양기대, 채인석 시장, 광역의원, 기초의회의장단 등 재적위원 175 명중 128 명이 참석해 성원을 이뤘다.

이어 열린 운영위 회의는 전해철, 김철민, 김영진, 권칠승, 최민희, 엄태준, 정하영, 박승원, 천영미, 박옥분, 김진경, 김보라, 설애경 위원이 참여했다. 

이 번 전국위원회급 각급 위원장 선출은 지난 9월30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제29차 당무위원회에서 시도당 전국위원회급 각급 위원장은 상무위원회 의결을 거쳐 달리 결정할 수 있다는 당규 개정에 따른 것이다. 

도당 운영위원회는 도당의 일상적인 당무와 정책의 심의, 당직인사에 관한 심의와 상무위원회가 위임한 안건의 심의·결정 권한을 갖는다. 

선출된 각급 위원장에는 ▲은수미 여성위원장 ▲김문규 노인위원장 ▲장장원 청년위원장 ▲한채훈 대학생위원장 ▲최종현 장애인위원장 ▲황완성 노동위원장 ▲정동균 농어민위원장 등이 임명됐다.  

전해철 도당위원장은 “상무위 회의는 경기도당의 발전을 위한 허심탄회한 논의가 있는 자리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내년 대선승리의 전초기지로서 각급 위원들의 중추적인 역할을 당부 드린다”며  “새로 선출된 위원장들의 헌신적 노력에 도당 발전의 기대감이 크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