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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진공 경기동부,‘인기 TV 프로그램 PPL 지원’中企 제품 판로 개척…간접광고비용의 50%까지 보조
김생수 기자  |  sskim731@bundan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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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02.23  10:4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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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신문]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동부지부는 높은 비용 때문에 대기업 위주로 진행되던 PPL(간접광고)을 중소기업이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은 소비재 생산·판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PPL비용(50%) 지원뿐 아니라 촬영현장·광고청약 대응 등 PPL에 필요한 全프로세스를 지원하며, 콘텐츠 활용 교육 등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 지원업체들의 방영 전·후 매출액 조사 결과 평균 11.7%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방영후 온라인 판매전을 통해 18억 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보였다. 올해는 1차 참여기업을 26일까지 모집하며 지상파, 케이블 TV의 드라마, 예능, 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노출 채널을 확대하였고 고객맞춤형 PPL을 지원 할 계획이다.

또한 2016년도 참여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여 방송사, 미디어랩사들과 중소기업들이 노출장면의 일부를 사후 활용할 수 있도록 완화하는 데 협의하여 사업의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모집 라인업은 <귓속말(SBS)>, <슈퍼맨이돌아왔다(KBS)>, <나혼자산다(MBC)>, <팔로우미8(FashionN)> 등 17개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 선정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제작사, 유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2차 심사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의 제품노출 희망의견과 상품성, 수출유망성 등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의견을 종합하여 간접광고(PPL) 적합 드라마 및 노출 방식을 결정한다.

중기제품 간접광고 모집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http://kr.gobizkorea.com)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동부지부(031-788-7305)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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