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CAD사무원 교육

2D, 3D, 문서작성, 전산회계…교육비 무료, 수료 후 취업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7/03/05 [18:26]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CAD사무원 교육

2D, 3D, 문서작성, 전산회계…교육비 무료, 수료 후 취업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7/03/05 [18:26]

   
▲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성남지역의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CAD사무원 교육을 실시한다.
[분당신문]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학장 조대현)에서는 성남지역의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CAD사무원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단시간에 기본기능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여성인력을 산업현장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다.

실제로 기계 CAD사무원은 성남지역의 아파트공장과 같이 많은 영세업체들에서는 사무인력에 대한 이직률이 높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성남지역의 아파트형공장 및 공단지역내의 소규모 기업체가 많이 있고 사무원에 대한 수요가 많으나,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한 실무 위주의 교육훈련을 받은 기능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도면을 그리고 작성하는 CAD 사무원은 제조업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인력으로 CAD 프로그램을 이용 도면편집과 작성 등 기본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능력을 키운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학교 정기영 교수는 “한 기업이 직장을 다녔던 전업 주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73%가 퇴직을 후회하고 있으며, 결혼 후 살림과 육아로 10여년을 보내고 다시 일자리를 찾기란 막막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특히, 중소기업에서는 CAD를 겸비한 경리 사무원의 경우 심각한 구인난을 겪고 있을 정도”라고 밝혔다.

한국폴리텍 캐드사무원 양성과정은 오는 3월 20일 개강해 2개월간 진행하며, 기계부품캐드는 전기캐드, 건축캐드, 토목캐드 등을 습득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배운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중식과 교통비가 지급되며, 수료 후 대부분 취업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교육내용은 2D, 3D, 문서작성, 전산회계 등이며, 신청은 한국폴리텍대학성남캠퍼스 (http://www.kopo.ac.kr/seongnam)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31-739-4132/4144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